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32길 12 (논현동) 성도빌딩 5층
설립년도 / 2005년
주요사업 / CX/UX, Human Centered Design, Communication Campaign & Promotion
2024년 02월 02일
솔트케이크를 소개해주세요
솔트케이크는 인간중심 디자인을 기본으로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기업 및 브랜드의 복잡한 문제점을 해결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경험컨설팅 기업(Experience Consultancy)’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BX/CX/UX Consulting을 비롯해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분야에서 국내외 고객사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설립 후 어떤 과정을 거쳤나요?
2005년 설립되어, 6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51개국을 대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UX, CX, DX, Human Centered Design, Marketing 등의 노하우와 역량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험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경험 컨설팅이 무엇이죠?
우리의 목표는 고객의 비즈니스가 각각의 접점에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사용자경험(UX), 고객경험(CX), 브랜드경험(BX)을 통합적으로 접근합니다.
사용자의 마음을 읽다: UX우리는 사용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모든 디지털 인터페이스에서 직관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설계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며, 동시에 우리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다: CX
고객의 여정 전체에 걸쳐 일관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모든 접점을 분석하고 최적화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객의 마음에 새기다: BX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가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에서 일관되게 반영되도록 합니다.
우리는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갖는 인식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솔트케이크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가 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각 고객의 독특한 요구와 목표를 이해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솔트케이크의 역량이 가장 드러났던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
솔트케이크는 '고객사가 바라보는 이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와 주요 국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신념은 고객사들이 우리를 신뢰하고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최근 몇년간 진행했던 글로벌 프로젝트와 주요 프로젝트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현대차그룹과는 최근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다수의 프로젝트들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66개국의 Roll-out을 목표로 Global Hyundai.com의 CX/UX/UI/Design Consulting을 진행하였으며, SDV(Software Defined Vehicle)을 위한 Kia Connect Store 및 현대차 유럽/북미 OnDemand UX/UI/Design Consulting과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Kia 자동차의 전세계 2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Global DCXJ(Digital Customer Experience Journey) Consulting, Kia Brand 개편을 위한 Brand Asset Management Platform 구축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LG전자와의 프로젝트에서는 전 세계 LGE.Com을 위한 Global UX Principle Guide 및 UX Design Guide를 수립했습니다.?
그리고, LG전자와는 전 세계 LGE.Com을 위한 Global UX Principle Guide 및 U X Design Guide를 수립했습니다.
그 외에도, 현대건설과 포스코 E&C의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건설사 홈페이지의 Best Practice를 제시했으며, 이탈리아의 명품 가전 브랜드 SMEG 쇼핑몰 구축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금융 분야에서는 NH 농협은행을 위한 UX 정책 가이드 및 UX Design 가이드를 수립하는 등 금융 특화 컨텐츠 컨설팅도 진행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회사소개는 이메일로 요청주세요. (saltcake@saltcake.com)
특별한 기업 문화가 있다고 하던데요?
"Today is CAKERS DAY"
매달 하루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세미워크샵 형식의 아우팅을 진행합니다.
근교 맛집에 가서 식사를 하며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함께 액티비티를 하며 취미생활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SNS에서 솔트케이크의 다양한 기업문화를 엿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
www.instagram.com/saltcake.uxcx/)
인재채용에서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사용자/고객 중심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Design Thinking을 가장 기본적인 자질로 여깁니다.
또한 해외 클라이언트들을 위해서 글로벌 문화에 익숙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우대합니다.
솔트케이크에 관심 있다면 지금 이메일 주세요. (recruit@saltcake.com)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BX, CX, UX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근간으로, 각 단계의 심도 깊은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이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단순한 디자인 서비스를 넘어서, 고객사의 비즈니스 전략부터 실행까지 이어지는 End-To-End 구현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디자인 경영을 추구하며, 국제적인 무대에서 우리의 역량을 발휘하고자 합니다.